인크루트 3천414명 설문조사…'네이버 뉴스' 이용률 최고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뉴스를 소비하는 네티즌의 절반 이상은 보기만 하는 이른바 '눈팅족'인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최근 시장조사업체 두잇서베이와 함께 성인 3천414명을 대상으로 '2018년 인터넷 이용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의 93.6%가 포털뉴스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주로 이용하는 포털뉴스로는 '네이버 뉴스'라는 응답이 전체의 52.5%로 가장 많았고, '다음 뉴스'와 '네이트 뉴스'가 각각 24.2%와 10.6%로 집계됐다.
포털뉴스를 이용하면서 주로 하는 활동으로는 '눈팅(기사만 보는 행위)만 한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51.8%로 가장 많았다.
뉴스를 보고 난 뒤 '좋아요'나 '공감', '비공감' 등을 클릭하는 '감정표현'을 한다는 응답자가 21.8%로 뒤를 이었고, '댓글 쓰기'와 '추천하기'는 각각 13.6%와 2.8%에 그쳤다.
특히 댓글을 쓴다는 비율은 남성이 13.0%로 여성(9.0%)에 비해 높았으며, 감정표현과 추천하기 등도 남성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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