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농심은 31일 새우깡 브랜드의 신제품 '깐풍새우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깐풍새우깡은 센 불에 재료를 빠르게 볶아내는 중국식 깐풍 조리법에 착안한 제품으로, 짭조름하고 고소한 새우깡의 맛과 새콤달콤한 깐풍 소스의 맛이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고 농심은 소개했다.
농심은 기존의 익숙한 제품에 색다른 맛을 더하는 과자시장 트렌드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들어 젊은 층에게도 외식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음식, 그 중에서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깐풍 양념을 소재로 택했다.
농심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소비자에게 신선한 이미지로 더욱 가깝게 다가가 과자시장 큰 형님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1971년 처음 출시된 새우깡은 한해 700억 원 가량 팔리는 과자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지금까지 원조 새우깡과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등 3종이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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