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그룹 샤이니가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2'(The Story of Light EP.2)를 11일 공개한다.
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규 6집은 각기 다른 신곡 5곡씩을 채운 총 3개 앨범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28일 '데리러 가'를 타이틀곡으로 한 첫 번째 앨범을 냈으며, 두 번째 앨범의 타이틀곡은 '아이 원트 유'(I WANT YOU)다. 세 번째 앨범은 25일 공개된다.
신곡 '아이 원트 유'는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감성이 돋보이는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 팝 장르다. 온유는 "강렬한 베이스와 멜로디가 가미된 중독성 있는 후크와 시원한 사운드가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민호는 "뜨거운 여름에 듣기 좋은 시원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여러분께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편안한 음악으로 돌아왔으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샤이니는 첫 번째 앨범 '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1'으로 37개 지역 아이튠스 1위를 차지했다. '데리러 가' 무대는 현대무용을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안무로 K팝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2008년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한 샤이니는 '산소 같은 너', '줄리엣', '링딩동'(Ring Ding Dong), '루시퍼'(Lucifer), '셜록', '드림 걸'(Dream Girl) 등의 히트곡을 내며 대표적인 K팝 그룹으로 활약했다. 또 멤버들은 솔로 가수로 나서는가 하면 영화, 드라마, 연극, 뮤지컬 등에서 연기자로도 활동하고 예능에서도 활약했다. 이번 정규 6집은 멤버 고(故) 종현이 지난해 12월 세상을 떠난 뒤 처음 내놓는 작품이다.
샤이니는 오는 5일 SBS MTV '더쇼', 7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8일 KBS 2TV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cla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