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유현준 '어디서 살 것인가' 종합 6위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고양이'가 출간된 지 2주 만에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진입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8일 교보문고가 5월 30일~6월 5일 온·오프라인 도서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 6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에 따르면, '고양이 1'은 전주보다 9계단 뛰어올라 종합 5위를 기록했다.
베르베르는 자국인 프랑스보다 한국에서 더 사랑받는다고 할 만큼 한국에서 애독자층이 두텁다. 게다가 고양이를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니라 인간과 동등한 존재로 바라보라는 베르베르의 메시지는, 최근 애묘인들이 늘어나면서 고양이 관련 책들이 쏟아지는 서점가의 시류와 맞아떨어진다는 평이다. 인터넷서점 예스24가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선 '고양이 1·2'가 종합 2위, 3위에 랭크됐다.
한편,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의 자서전 '3층 서기실의 암호'가 3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지켰다. 북미 회담을 앞두고 지속되는 북한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되지만, 판매 신장세는 다소 꺾인 모습이다.
20~30대 여성 독자에게 사랑을 받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가 나란히 2위, 3위를 차지하며 캐릭터 에세이의 인기를 이어갔다.
건축가 유현준의 '어디서 살 것인가'가 출간과 함께 종합 6위로 진입했다.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건축과 공간을 바라보는 관점을 다시 살필 수 있는 인문교양서로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음은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3층 서기실의 암호(태영호·기파랑)
2.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3.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4. 모든 순간이 너였다(하태완·위즈덤하우스)
5. 고양이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6. 어디서 살 것인가(유현준·을유문화사)
7. 82년생 김지영(조남주·민음사)
8.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정문정·가나출판사)
9.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마음의숲)
10.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나이토 요시히토·홍익출판사)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