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보디메이크업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노출의 계절을 맞아 '오프숄더'가 유행하면서 아름다운 어깨를 뽐내기 위한 '패셔니스타'들의 준비가 한창이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한달(5월5일∼6월4일) 간 '오프숄더' 관련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최대 6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오프숄더 블라우스 판매는 동기간 15%, 오프숄더 원피스 판매는 6배 이상(578%) 늘었다.
어깨 노출 패션의 숨은 조력자로 꼽히는 누디 및 노라인 브라팬티세트 판매도 17% 신장했다.
아름다운 목선과 어깨라인을 가꿔주는 목 부위 안마기 판매도 21% 늘었다.
쇄골이나 어깨 등 노출 부위에 붙여 포인트를 주는 타투 스티커, 피부에 광채를 더하는 보디 메이크업 제품 등도 떠오르는 어깨 노출 패션 아이템이다.
패션업체들도 유행에 힘입어 관련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보브의 리조트 컬렉션에서 여름 해변가에서 입기 좋은 선명한 색상의 러플 드레스를 다수 출시했다.
노랑, 빨강 등 파란 하늘과 대비되는 밝은 색상과 체크, 플라워 패턴을 적용했고, 오프숄더 스타일로 시원한 느낌을 더했다
LF의 라이프 스타일 편집형 브랜드 '앳코너'에서는 트로피컬 패턴이 돋보이는 청량한 색감의 오프숄더 탑과 팬츠를 매치한 방송인 김나영의 화보로 휴양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여름 리조트룩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도 푸른 빛의 오프숄더 블라우스와 캐주얼한 데님 팬츠를 입은 배우 정은채의 화보를 통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세컨스킨은 여름철 오프숄더 패션을 연출할 때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 튜브브라' 3종을 출시했다.
어깨 끈이 없어 오프숄더, 튜브탑 등 깊이 파인 옷에 두루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도 이어진 오프숄더의 유행에 승모근 마사지기, 보디 컨투어링 제품 등 아름다운 어깨를 강조한 상품들이 광범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여름이 본격적으로 도래한 만큼 노출을 앞세운 스타일이 꾸준한 선호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