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아.", "실외기를 가동하셨나요?"
앞으로 LG전자[066570] 고객들은 상담원 연결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도 로봇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가전제품 A/S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고객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챗봇'(채팅+로봇) 고객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챗봇 서비스에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적용하고, 대화 시나리오를 정교화하기 위해 약 1천만 건의 고객 상담사례를 분석했다.
고객이 스마트폰 또는 PC로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에 접속해 화면 하단의 '채팅상담'을 클릭하면, 문자 대화를 통해 챗봇이 제품의 이상 원인을 파악해 방문예약·소모품 구매 등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챗봇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상담원과 통화할 수 없는 시간대나 휴일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챗봇 서비스를 한국과 미국에 이어 2020년까지 유럽, 중남미 등의 주요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ykb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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