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GS홈쇼핑이 중소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14∼15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GS홈쇼핑 본사에서 '2018 GS샵 트렌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코웰패션, ㈜디자인갤러리, ㈜베크인터네셔널, 엠코르셋㈜, ㈜로보, ㈜베네트홀딩스, ㈜우진디자인벤쳐스 등 GS홈쇼핑의 패션·잡화부문 40여개 협력사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GS홈쇼핑 품질연구센터가 전 세계 소재 생산처와 생산 공장 등 현장을 다니며 찾은 샘플, 소재, 원단, 부자재, 디자인 등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협력사에 공유하고 2019년 상품 기획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GS홈쇼핑은 또 각종 소재를 생산하는 우수 글로벌 생산처들을 초청해 협력사들이 발주 상담까지 한 자리에서 할 수 있게 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재)FITI시험연구원을 초청해 제품 안정성 동향 및 부적합 사례, 의류 제품 불만사례 분석, 소비자 피해사고 유형 사례 등도 공유했다.
정웅식 GS홈쇼핑 품질연구센터장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던 쇼케이스를 올해는 협력사 대상으로 확대했다"며 "중소협력사들이 다음 시즌 상품 기획을 할 때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현장을 다니면서 체득한 의류업계 동향, 트렌드 정보, 생산처 등 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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