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오는 9월 일본 미야자키에서 열리는 제12회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18세 이하)에서 대표팀을 이끌 사령탑으로 김성용 야탑고 감독을 25일 선임했다.
협회는 지난 5월 지도자 선발을 위한 공개모집을 해 이달 15일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국내·외 성적과 지도력, 통솔력을 종합으로 평가해 김성용 감독을 국가대표 감독으로 결정했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박성균 성남고 감독, 송민수 장충고 감독, 정재권 신일고 감독이 분야별 코치로 김 감독을 보좌한다.
협회는 22일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어 대표 선수 18명도 확정했다.
서준원(경남고)과 김기훈(광주동성고)은 2년 연속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정구범(덕수고), 정해영(광주일고), 안인산(야탑고) 2학년 선수 3명이 태극마크를 달았다.
2년마다 열리는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는 올해엔 9월 3일부터 10일까지 벌어진다.
우리나라는 1996년, 2003년, 2009년, 2014년 4차례 우승했다.
◇ 제12회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대표팀 명단
▲ 감독 = 김성용 야탑고 감독
▲ 코치 = 박성균 성남고 감독, 송민수 장충고 감독, 정재권 신일고 감독
▲ 투수(8명) = 김기훈(광주동성고), 원태인(경북고), 이교훈(서울고), 이호현(경기고), 정구범(덕수고), 김현수(장충고), 서준원(경남고), 정해영(광주일고)
▲ 포수(2명) = 김성진(야탑고), 김도환(신일고)
▲ 내야수(5명) = 김현민(경남고), 윤수녕(대전고), 유장혁·김창평(이상 광주일고), 노시환(경남고)
▲ 외야수(3명) = 김주승(덕수고), 김대한(휘문고), 안인산(야탑고)
cany99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