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선 │시간대│ 급행화 방법 │ 운행횟수(1일 기준) │일반열차 대 │
│ │ ││ │ 비 효과 │
├─────┼───┼────────┼───────────┼──────┤
│ 경인선 │출퇴근│급행→특급전동열│(특)18회→26회│20분 단축 │
│(용산-동인│ │차 전환(8회)│(급)196회→188회 │(60→40분) │
│천 33.6㎞)│ ││(일)260회 ││
├─────┼───┼────────┼───────────┼──────┤
│ 분당선 │출퇴근│급행 신규추가(2 │(급)12회→14회│12분 단축 │
│(수원-왕십│ │회) │(일)342회 │(87→75분) │
│리 52.9㎞)│ ││ ││
├─────┼───┼────────┼───────────┼──────┤
│ 경의선 │출퇴근│급행 신규추가(2 │(급)(서울-일산) 10회·│14분단축│
│(서울-문산│낮시간│회) │(서울-문산) 4회→(서울│(63→49분) │
│ 46.3㎞) │ │급행구간 연장(일│-문산) 16회 ││
│ │ │산 시·종착→문 │(일)36회 ││
│ │ │산 10회)│ ││
├─────┼───┼────────┼───────────┼──────┤
│ 경원선 │낮시간│일반→급행 전환(│(급)5회→15회 │12분단축│
│(인천-소요│ │광운대~동두천 10│(일)259회→249회 │(49→37분) │
│산 89.4㎞)│ │회) │ ││
│ │ │지행역 신규정차 │ ││
├─────┼───┼────────┼───────────┼──────┤
│경부·장항│낮시간│급행구간 연장(천│(급)(천안-신창) 8회→1│22분단축│
│선│ │안→신창 2회) │0회 │(136→114분)│
│(서울-신창│ ││(일)(천안-신창) 70회→││
│ 112.8㎞) │ ││68회 ││
└─────┴───┴────────┴───────────┴──────┘
※ 자료제공: 국토교통부
※ (특): 특급전동열차 (급):급행열차 (일):일반열차
(세종=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