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75만회 부정접속 시도…"출금피해 없어"

입력 2018-06-29 14:17   수정 2018-06-29 19:31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75만회 부정접속 시도…"출금피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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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만6천회는 로그인 성공…경찰에 수사 의뢰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우리은행[000030]은 동일 인터넷 프로토콜(IP)로 부정 접속한 시도가 있어 해당 IP를 차단하고 관계기관에 알렸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달 23∼27일 한 IP로 75만여회에 걸쳐 인터넷뱅킹 접속 시도가 있었다.
이중 5만6천회가 로그인까지 이어졌다. 단, 인터넷뱅킹으로 돈을 찾기 위해서는 추가로 정보를 입력해야 해서 출금 피해는 없었다고 우리은행은 전했다.
우리은행은 해당 IP를 차단하고, 금융보안원에 해당 사실을 알려 관계기관에 전파하도록 했다.
또한 피해사례 확대를 예방하고자 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번 접속시도는 금융회사 인터넷뱅킹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경우를 악용한 사례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접속시도가 일어난 고객들에게 문자메시지로 비밀번호 변경 등을 요청하고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게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pseudojm@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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