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 대만 2018년 6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광대역 통신 제품용 반도체 솔루션 공급 부문의 글로벌 시장 선도기업 EcoNet Limited가 오늘 자사의 대표적인 제품 EN7580 10G xPON SoC(system-on-chip)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10GEPON, XGSPON, NGPON2, XGPON1, GPON 및 EPON을 위한 전용 WAN-to-LAN과 와이파이 통신망 가속기를 갖추고 있다. EN7580은 익스트림 패킷 가속기(eXtreme Packet Accelerator, "XPA") 및 스마트 와이파이 가속기(Smart Wi-Fi Accelerator, "SWA")와 더불어 망 속도 라우팅 성능을 기반으로 10G xPON에서 LAN으로 가는 트래픽과 와이파이 전송 트래픽을 완벽하게 제어하고, 동시에 CPU 부하를 완전하게 낮춘다.
그뿐만 아니라 EN7580은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0G xPON 서비스 전반으로 GPON/EPON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하는 통신사를 지원한다. EcoNet CEO Bomin Wang은 “더 높은 대역폭에 대한 통신사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사는 통신망 연결성 서비스 수준을 더욱 높이고 있다”라며 “통신사는 통신망 가속기를 구비하고, 여러 가지 프로토콜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상당한 전력 절감 구조, 비차단 네트워킹 성능 및 높은 C/P 비율 등 EN7580의 여러 가지 이점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EN7580은 섬유 시장을 위한 이상적인 차세대 솔루션”이라면서 “자사는 업계 주도적이고 독특한 저전력 설계를 통해 환경에도 크게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coNet EN7580 SoC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현장 입증된 EcoNet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5세대 PON 프로세서
- 통합 XPA가 CPU 풀 오프로드를 통해 양방향으로 최대 10Gbit/s에 달하는 IPv4와 IPv6 와이어 속돌 라우팅을 지원한다.
- 통합 SWA가 ax/ac/11n 와이파이 트래픽 전송을 지원한다. 한 예로, MT7615 4x4n+4x4ac 양방향률 와이파이 솔루션은 속도가 최대 1.7Gbps에 달하며, CPU 절감 효과가 70% 이상이다.
- 높은 수준의 통합성은 풍부한 홈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듀얼코어 1.3Ghz CPU,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LAN 포트, bi-direction rate 인터페이스를 통한 10/5/2.5/1G 이더넷, USB, PCIe, IPSec 엔진, 안전 부팅, 멀티 라인 VoIP, 멀티 포트 UART를 포함한다.
- 동급 최고의 혁신적인 저전력 설계로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10G xPON SoC보다 전력 소비량이 최대 40% 더 적다.
- 대칭 및 비대칭형 10G xPON을 위한 독창적인 단일 DRAM 설계로 ODM/통신사 R&D 개발비를 크게 줄여준다.
EcoNet 소개
EcoNet는 MediaTek Inc.의 자회사이자 xPON/Xdsl와 이더넷 스위치 솔루션을 포함하는 광대역 통신망을 위한 SoC를 개발하는 시장 선두주자다. EcoNet는 굴지의 광대역 공급업체와 통신사를 위해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차세대 반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문의:
Gilb Yang
전화: +886-3-6008566
이메일: Gilb.Yang@econet-inc.com
출처: EcoNe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