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3일 프레스센터서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는 오는 3월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블록체인으로 그리는 미디어의 미래: 산업과 정책 그리고 수용자'를 주제로 세 번째 세미나를 연다.
학회는 앞서 블록체인(가상화폐 기반 기술) 도입과 미디어 생태계 변화에 대해 두 차례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3차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의 전망과 과제를 산업적, 정책적, 사회문화적 측면에서 다양하게 진단한다.
학회는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핵심기술 중 하나로 블록체인이 선정됐고, 사회 여러 분야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학술·실용적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의 논의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이번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강재원 동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교수가 사회를 보며 이종건 카카오 그라운드엑스(X) 비즈팀 이사,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가 발제한다.
토론에는 고란 중앙일보 기자, 이대승 오딘(OWDIN) 공동설립자, 이희용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대표, 조영신 SK경영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 김대원 카카오 정책담당 이사, 박대민 한국언론진흥재단 선임연구원, 조재우 카이스트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센터 연구원, 탁기영 유니오 대표가 참여한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