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개발공사와 제주권 국토교통기술 지역거점센터는 3일 지난 80여 년 동안 제주 지하수 관련 연구 성과를 묶은 '화산섬 제주도의 지질과 지하수'를 발간했다.
이 책에서는 1930년대부터 시작된 제주 지하수에 대한 연구의 결과들을 정리하고, 현재 사용하는 관련 용어나 지하수에 대한 지식이 보편화하기까지 어떠한 과정들이 있었는지를 돌아봤다.
지하수가 존재하는 제주의 땅속 지질구조와 지하수의 흐름을 제어하는 수문 지질, 지하수 부존 형태와 함양량, 지속 이용 가능량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저자는 제주도개발공사 고기원 품질연구본부장과 문덕철 지역가치연구팀 선임연구원, 박준범 미육군극동공병단 지반환경공학부 자료관리과장이다.
북미 무역사절단 참가 수출기업 모집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는 '2018 제주 북미 무역사절단(LA, 뉴욕, 밴쿠버)'에 참가할 도내 수출기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 업체는 오는 15일까지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kr.e-jejutrade.com) 및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무역사절단 파견 기간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다.
도는 10개 업체 정도를 선정해 사전 해외시장 조사비, 현지 바이어 발굴 및 상담 주선비,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현지 차량 임차비, 항공료 50%(1사 1인 한도)를 지원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