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빠새', 출시 15개월만 2천만 봉 팔렸다

입력 2018-07-11 11:03  

해태 '빠새', 출시 15개월만 2천만 봉 팔렸다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해태제과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빠새'가 출시 1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천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해태제과는 "이는 3초에 두 봉지씩 팔린 꼴로, 지금까지 국민 2명 가운데 1명이 맛을 본 셈"이라며 "히트 상품의 기준인 월매출 10억원을 15개월째 유지하고 있고, 연 매출 200억원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출시된 스낵 제품 가운데 2천만 봉지와 연 매출 200억원을 동시에 달성한 '20-20 클럽'은 빠새와 더불어 '꼬북칩'이 전부다. 두 제품 모두 새로운 식감을 앞세워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는 점이 비슷하다.
해태제과는 "친숙한 새우맛에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더해 젊은 트렌드에 맞춘 전략이 주효했다"며 "'빠맥'(빠새+맥주)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맥주 안주로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빠새가 새우 맛 과자 시장에서 차지한 시장 점유율은 20%로 집계됐다.
해태제과는 "블루하와이언 칵테일을 제품화한 '쉬림프 칵테일맛'을 빠새 2탄으로 출시한다"며 "다양한 맛으로 연 매출 500억원대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