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연합뉴스)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이 향남2신도시 관내 1인 가구와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안녕 합시다!'를 운영한다.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18일부터 오는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향남2신도시 서봉마을 2단지· 5단지, 언덕마을 18단지에서 진행된다.
교통 불편 등으로 복지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노래교실, 보드게임, 푸드테라피 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단지별 선착순 20명씩 마감.
또 향남읍 행정복지센터, 남부노인복지관, 아르딤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향남공감의원 총 6개 기관의 보건·복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상담소도 열린다.
복지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070-8854-6640~6642)으로 전화하면 된다.
의왕 왕송호수 캠핑장 개장 3개월 만에 이용객 1만 명 돌파
(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지난 4월 개장한 의왕 왕송호수 캠핑장이 3개월 만에 이용객 1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왕시와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6일 왕송호수 캠핑장에서 1만 번째 이용객인 이명화(32·여·경기 용인 거주) 씨에게 '의왕 스카이레일'탑승권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시는 편리한 교통 접근성, 최신 시설의 특색있는 글램핑·카라반, 왕송호수의 아름다운 경관, 의왕 스카이레일· 레일바이크 덕분에 왕송호수 캠핑장이 짧은 시간에 많은 인기를 끌게 된 것으로 분석했다.
의왕시는 캠핑장 1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6일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왕시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카이레일 탑승권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의왕시는 의왕자연학습공원에 350m 길이의 짚 와이어인 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을 조성해 지난 4월 19일 운영을 시작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