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서울시는 ㈔굿위드어스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을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핸드허그 캠페인은 서로 한 손을 마주 잡고 남은 한 손으로 각자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게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걸그룹 마마무와 남성 보컬그룹 브로맨스가 위촉됐다.
올해 캠페인 주요 행사로는 8월 13∼14일 영등포 쿠킹클래스에서 열리는 '재능나눔 이벤트', 8월 28일 삼성금융 캠퍼스에서 열리는 '세대공감 소통&나눔 강의콘서트', 10월 삼성카드 '홀가분 페스티벌과의 콜라보 행사', 7월 말∼10월 말 홍대·여의도·잠실에서 '핸드허그 나눔 버스킹' 등이 있다.
기부금은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hand-hug.com)에 핸드허그 인증샷을 올리거나 SNS(페이스북 @handhug2017, 인스타그램 @handhugcampaign)에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200∼1천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모금된다.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에게 기부된다.
지난해 첫 번째 캠페인에는 43만여명이 참여했고, 1억8천300만원의 후원금·후원물이 모여 저소득 홀몸노인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난방비로 지원됐다.
min2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