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밀레니얼 세대 선호 브랜드 17위"

입력 2018-07-25 13:52   수정 2018-07-25 13:57

"삼성전자, 미국 밀레니얼 세대 선호 브랜드 17위"
<YNAPHOTO path='C0A8CA3D0000015F248D78330019ED68_P2.jpeg' id='PCM20171016000241887' title='삼성전자 (CG) [연합뉴스TV 제공]' caption=' ' />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 조사에서 17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현지시간 23일 시장조사기관 모닝 컨설트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후반 태어난 이른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를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3월 18∼29세 연령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1천여개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상위 25곳 가운데 삼성전자는 66%의 응답률로 공동 17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와 함께 제과·제빵 브랜드인 '필스버리'가 동일한 응답률로 17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응답률 82%의 유튜브였다.
구글(2위·81%), 넷플릭스(3위·80%), 아마존(4위·74%), 소니(5위·7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명단 가운데 한국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했으며, IT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소니 외에 마이크로소프트(11위·67%)도 포함됐다.
픽사(6위·71%), 워너브러더스(11위·67%), 월트디즈니(21위·64%) 등 영화산업 관련 업체들도 대거 포함됐으며, 서브웨이(21위·64%)가 패스트푸드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권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끌었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