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뉴스) 대전과학고등학교 3학년 박승현 학생이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2018년 제29회 국제생물올림피아드(IBO)에서 금메달을 땄다.
대전과학고는 지난해 국제생물올림피아드 금메달과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은메달에 이어 2년 연속 국제생물올림피아드 금메달 수상 성과를 거뒀다.
국제생물올림피아드는 생명과학 각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험 능력뿐 아니라 창의력과 과학 탐구 능력까지 평가하는 세계 최고 과학 영재들의 두뇌 올림픽이다.
올해 68개국 261명의 학생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었고, 한국에서는 4명의 국가대표가 참가해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의 결실을 거뒀다.
대전교육청, 59개교에 악기교육 추가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악기교육지원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학교의 악기 구매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비 3억4천만원을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59개교에 추가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현악기 위주로 악기를 대여하던 기존 지원 방식을 개선, 지원 대상 학교별 악기교육 운영계획에 따라 필요한 악기를 자체적으로 구매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은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해 지난 2년간 약 4억원을 투입해 악기교육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2016학년도 38개교에 902대 악기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62개 학교에 현악기 8종, 1천194대를 지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