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인지도를 제고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자 외국인 개별관광객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담은 6개 테마, 21개 광고를 제작해 해외에서 홍보한다고 6일 밝혔다.
공사는 디지털 매체를 중심으로 관광정보가 유통되는 글로벌 트렌드 및 방한 외래객의 개별여행객 증가추세에 맞춰 다양한 체험을 중심으로 한 광고 영상물을 제작했다.
광고 주제는 '한국에서 이런 것도 해 봤니?'(Korea Asks You, Have you ever?)로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국만의 깊이 있고 독특한 경험들을 주 콘텐츠로 삼았다.
2018년 한국관광 광고영상은 '역사·전통', '한국인의 일상생활', '모험', '트렌드', '힐링', '한류' 등 6개 테마를 주제로 했다.
2018년 광고모델이자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엑소 멤버 8명이 테마별 주연을 맡아 한국관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거리를 친근하게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6일 티저광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해외 TV는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공사는 해외지사를 활용해 국내 광고 촬영지의 관광 상품화 등 해외현지 관광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우병희 공사 브랜드광고팀장은 "이번 광고는 K-팝 스타 엑소를 통한 한국인의 일상체험과 문화적 감성으로 전 세계 소비자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을 것"이라며 "세계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하는 한국만의 매력을 디지털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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