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다변화로 국내서 8%, 중국서 19% 성장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오리온은 올해 7월까지 '고래밥'의 베트남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편의점 및 체인스토어 등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벌인 결과라고 풀이했다.
'고래밥'이 어린이 학습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한국에서도 새로 출시한 '상어밥 새우버거맛'이 인기를 끌며 올해 7월까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증가했다.
중국에서는 '고래밥 자색고구마' 등의 판매 호조로 같은 기간 매출액이 19% 늘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고래밥'의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국내외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30년이 넘은 장수제품의 해외 매출이 74% 급증한 것은 매우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말했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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