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연합뉴스) 김명균 기자 = 오는 15∼19일 열리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만화축제) 및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의 현장을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의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
15일 만화패션쇼, 불꽃놀이, VR드로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개막식은 인기 게임 BJ 노돌리의 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인기 만화가의 사인회 현장과 만화의 융합성과 예술성,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만화 전시 프로그램까지 '만화, 그 너머'를 그린 올해 만화축제의 뜨거운 현장을 영상으로 담을 예정이다.
17일에는 금손 BJ 김라희와 요리 BJ 요리왕비룡이 최초 밤 9시까지 야간개장하며 한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리는 만화축제의 시원한 현장을 중계한다.
애니메이션·만화 주제가를 특설 야외무대에서 라이브 밴드 공연으로 즐기는 '애니송 콘서트'부터 돗자리 만화방, 물도서관, 어린이 놀이동산 등 다양한 야외 즐길 거리가 풍성한 만화축제의 이모저모를 전한다.
만화축제 행사장을 가로지르는 150m에 달하는 푸드존에서의 유쾌한 먹방까지 기대할 수 있다.
18∼19일 BJ 빛베리가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과 부천 코스프레 퍼레이드의 화려한 현장을 담는다.
챔피언십은 18∼1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국내외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이 포즈, 댄스,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대회를 펼친다.
18일 오후 5시부터 부천시청 인근 시내를 가로지르는 퍼레이드는 깜찍한 캐릭터 플로트카와 전문 코스플레이어, 군악대, 시민 참여자 등 1천여명이 함께 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관련한 내용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 또는 축제사무국(☎ 032-310-3076)으로 문의하면 된다.
km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