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콘도, 상가 등 민자시설 입주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전북 정읍시에 있는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호텔, 콘도미니엄 등 숙박시설과 상가시설, 운동오락시설 등 13개 필지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내장산 국립공원과 용산저수지에 둘러싸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전북 중심에 입지하고 있어 내륙 관광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에서 40분, 전주에서 1시간 거리로 도내 주요 도시에서 2시간 안에 갈 수 있으며 배후 수요는 216만 명으로 추산된다.
자동차로 서울, 수도권으로부터 3시간 거리에 입지하고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우수하다.
2015년 정읍역 KTX 개통으로 서울에서 정읍역까지 1시간 30분 안에 진입할 수 있으며 정읍역에서 대상지까지 20분이 걸려 수도권에서 2시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2014년 기반조성공사가 끝나 개별사업자 투자여건이 완비됐으며 분양면적 대비 87.6%가 분양됐다.
입주자를 모집하는 13개 필지는 하이랜드호텔, 엘리시움빌라, 리조트홈 등 호텔, 콘도(스파파크), 여관(메이플빌리지) 등 숙박시설 8개 필지, 상가(F&C Mall), 전통문화의 집 등 상업시설 4개 필지, 운동오락시설(스파파크) 1개 필지이다.
계약체결 후 대금 선납 시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분양대금 납부는 일시불과 분할납부가 가능하며 대금 완납 이후 토지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공사 측은 "올해 하반기 리조트 내 18홀 규모의 골프장 개장을 앞두고 있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토지분양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신청 전 현장과 현물을 확인한 후 공사 입주 신청 유의서 등을 충분히 검토해보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입찰신청은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onbid.co.kr)를 통해 17일부터 28일 오후 4시까지 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알림-공고공모)와 관광개발팀(033-738-35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di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