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 목포∼제주 운항 680억원 규모 카페리 수주(종합)

입력 2018-09-18 11:49  

현대미포조선, 목포∼제주 운항 680억원 규모 카페리 수주(종합)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유현민 기자 = 현대미포조선[010620](대표 한영석 사장)은 목포∼제주 구간을 운항할 크루즈형 카페리(Car Ferry)선 1척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미포조선은 국내 연안 여객선사 중 최대 규모인 씨월드고속훼리(대표 이혁영 회장)와 2만7천t(GT)급 카페리선을 건조하기로 계약했다. 수주 금액은 680억원이다.
최근 한중 항로에 투입된 대형 카페리선을 성공적으로 인도한 데 이어 국내 노선을 다닐 크루즈를 또다시 수주한 것이다.
2019년 7월 건조에 들어가 2020년 9월 인도 후 목포∼제주 항로에 투입될 예정인 이 선박은 길이 170m, 너비 26m, 높이 28m의 제원으로 건조된다.
최대 1천300여 명의 승객과 트레일러 125대, 승용차 약 100대를 동시에 싣고 최고 23노트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또 침수나 화재 등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승객과 화물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위성항법장치(GPS)를 비롯해 화재자동경보기, 스프링클러 등 다양한 안전설비와 함께 1천300명의 인원을 30분 내 비상탈출시킬 수 있는 해상탈출설비 4기와 100인승 구명벌(Life Raft) 13척 등 다양한 구명장비도 갖추게 된다.
선체 내부에는 약 470개의 객실과 유럽형 크루즈급 인테리어를 적용한 라운지, 야외 테라스, 극장, 게임방, 노래방, 마사지숍, 어린이용 놀이방, 레스토랑, 제과점, 커피숍, 편의점 등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위락·편의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 선박은 저중량·저중심·고효율 선형으로 설계돼 해상 운항 시 복원성을 높이면서도 연료비를 절감하도록 건조된다.
특히 이번 계약은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 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앞으로 국내 연안을 오가는 노후 여객선의 안전성을 강화하면서 일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조선업계에 새 활로가 될 전망이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잇따른 카페리선 수주로 여객선 건조시장에서 입지가 더 탄탄해졌다"고 말했다.


hyunmin623@yna.co.kr, sisyph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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