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여는 병원·약국 정보는 119에서도 안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행정안전부는 추석 연휴 기간 필요한 정보를 정부포털사이트 '정부 24'(www.gov.kr)에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정부24'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보와 실시간 교통 상황,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개방, 연휴 기간 4대 고궁·박물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축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그동안 제각기 정보가 제공되던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개방 정보도 '정부24'에서 통합해 검색할 수 있다.
갑자기 병원을 찾아야 할 상황에 대비해 연휴 기간 운영하는 가까운 병·의원, 약국 정보도 찾을 수 있다.
연휴에도 출근해야 하는 부모를 위해 이 기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 정보도 제공한다.
이들 정보는 '정부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휴일 문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는 119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환자가 발생했을 때는 119에 전화하면 증상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이나 인근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119에서 질병·응급처치 상담을 받거나 병원·약국 정보를 안내받은 건수는 하루 평균 1만700여건으로, 평소 3배 수준이었다.
응급의학전문의인 박세훈 소방청 구급정책협력관은 중증환자가 아니라면 비용이 많이 드는 병원의 응급실보다는 119에 문의해 휴일에 문을 여는 의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