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브랜드 탄생지인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쇼에 나섰다.
휠라는 23일 열린 2019 봄·여름(S/S) 밀라노 패션위크(MFW)에 참가해 글로벌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밀라노 패션위크는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로, 개최 때마다 전 세계 유명 패션 디자이너와 관계자들로 성황을 이루는 세계 최대 규모 패션 행사다.
휠라는 첫 패션위크 참가를 브랜드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위크로 결정해 런웨이를 통해 내년 봄여름 시즌 글로벌 컬렉션을 선보였다.
휠라는 23일 오후 패션쇼를 통해 정통 스포츠 헤리티지를 근간으로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추가한 새로운 스포츠 패션을 제시한 컬렉션을 공개했다.
패션위크 참가가 브랜드의 위상을 전 세계에 공고히 할 기회인 데다 스포츠 브랜드가 패션위크에 참가한 사례 역시 많지 않아 현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휠라 패션쇼가 열린 23일 현장에 윤윤수 휠라그룹 회장과 윤근창 휠라코리아 대표, 존 엡스타인 휠라 USA 사장, 딩시종 중국 안타그룹 회장을 비롯한 유럽, 아시아, 미주 등 세계 각지 휠라 글로벌 관계자는 물론, 2018 미스코리아 7명을 포함해 각국 대표 셀러브리티가 자리했다. 이외 미국 바니스, 블루밍데일, 버그도프굿멘 등으로 대표되는 전 세계 굴지 유통채널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휠라는 또 패션쇼를 통해 공개된 컬렉션 아이템은 모두 이탈리아에서 제작돼 내년에 전 세계 휠라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휠라는 패션위크 기간 밀라노 현지에서 '휠라 전시회'를 여는 한편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를 기념해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인 10꼬르소 꼬모와 협업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윤윤수 휠라그룹 회장은 "휠라의 본고장이면서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서 밀라노 패션위크를 통해 과거부터 미래까지 브랜드 비전과 도전적 행보를 전 세계에 소개하게 돼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번 참가가 휠라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 되도록, 한 단계 발전한 모습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 만나기 위해 혁신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ndi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