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5일 도 므어이 전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의 사망과 관련해 베트남 공산당과 정부, 고인의 유가족에 애도의 뜻을 표하는 조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 노동당 창건 73주년에 즈음해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꽃바구니를 보내왔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가 이날 리수용 노동당 부위원장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 하무데흐 삽바그 시리아 인민회의 의장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선물을 보내왔다고 중앙통신이 8일 밝혔다. 방북 중인 나즈다트 안조르 시리아 인민회의 부의장이 이날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김영남 위원장은 이날 만수대의사당에서 안조르 부의장 등 시리아 인민회의 대표단을 만나 담화했다.
▲ 김정일 노동당 총비서 추대 21주년 경축 청년 학생 무도회가 8일 평양을 비롯한 전역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정일 노동당 총비서 추대(10월 8일) 21주년과 노동당 창건(10월 10일) 73주년을 경축하는 여성동맹 간부와 여맹원들의 무도회가 8일 평양 당창건기념탑 광장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김정일 노동당 총비서 추대 21주년과 노동당 창건 73주년을 맞아 직총중앙 노동자예술선전대 경축 공연이 8일 중앙노동자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리일환 노동당 근로단체부장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 김만수 전력공업상을 단장으로 하는 전력공업성 대표단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2차 '국제 에너지 포럼' 참석을 마치고 8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블라디보스토크 주재 대표 대리 예브게니 월로사스토프를 비롯한 러시아 외무부 극동지역 주재 대표들이 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전역의 과수농장에서 올해 생산한 사과들에 대한 맛 품평회가 8일 평양 은정찻집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