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과학축제'와 '김해시 평생학습축제' 공동 개최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경남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회와 인제대 김해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18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 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김해과학축제와 김해시 평생학습축제를 함께 열어 평생학습, 복지,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체험부스 16개와 전시부스 1개로 구성된 과학축제 부분에선 그동안 생활과학교실을 통해 개발·운영돼온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코딩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신나는 코딩 놀이터' 시리즈로 스크래치야 놀자, 마이크로 비트, 햄스터 로봇 등 행사가 준비되고 '내가 조정하는 코딩 드론'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전시가 시민들을 맞는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에는 뇌 과학 분야 장동선 박사를 초청,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는 주제로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특강이 열린다.
이형원 인제대 김해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과학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그간 생활과학교실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 다양한 체험 위주의 볼거리와 교육적 효과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b94051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