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PGNiG와 벤처글로벌 LNG, LNG 판매 및 구매 계약 발표

입력 2018-10-18 20:44  

[PRNewswire] PGNiG와 벤처글로벌 LNG, LNG 판매 및 구매 계약 발표

-- 연간 200만 톤 규모

(바르샤바, 폴란드 2018년 10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폴란드오일가스회사(PGNiG)는 20년 동안 미국으로부터 액화 천연가스를 수입하여 국내 고객들에게 판매하거나 재판매한다. PGNiG는 계약에 따라 현재로는 2022년으로 예상되는 벤처글로벌 칼카시우패스(Calcasieu Pass) LNG 수출 기지와 2023년으로 예상되는 벤처글로벌 플래크마인즈(Plaquemines) LNG 수출 기지의 상업 운영 개시 시점부터 LNG를 본선 인도 조건(FOB)으로 구매하게 된다.

이 확정 계약들은 폴란드오일가스회사(PGNiG)와 벤처글로벌LNG의 두 자회사 벤처글로벌칼카시우패스LLC 및 벤처글로벌플래크마인즈LNG LLC 사이에서 체결되었다. 이 두 계약은 2018년 6월에 벤처글로벌LNG와 체결된 계약의 결과물이다.

PGNiG 경영위원회의 의장인 피요트르 워즈니악은 "최근에 체결된 계약들은 PGNiG가 전 세계 액화 천연가스 시장에서 자신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이정표"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FOB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한 덕분에 구매한 LNG 물량을 폴란드로 직접 선적할 것인지 혹은 우리 런던 사무소를 통해 제삼자에게 트레이딩할 것인지를 해당 시점의 우리 니즈와 독자적인 판단에 따라 결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GNiG 경영위원회의 트레이딩 담당 부사장인 마치예 워즈니악은 "미국 지역의 계약 조건은 크게 매력적이다. LNG 가격은 미국 헨리허브 지수와 액화 비용에 근거한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계약들은 중부 유럽에서 발표된 미국산 LNG의 첫 장기 구매 계약"이라고 강조했다.

벤처글로벌 LNG의 공동CEO인 마이크 사벨과 밥 펜더는 입을 모아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오일 및 가스 회사 중 하나인 PGNiG와 폴란드의 파트너가 되었다는 것이 영광" 이라면서 "우리의 훌륭한 기존 파트너들인 쉘, 에디슨SpA, 갈프, BP와 렙솔에 합류하게 될 PGNiG와의 장기적인 공급 관계 수립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에 체결된 새로운 계약들을 통해 재기화처리하면 약 27억 세제곱미터의 천연가스인 총 2 MTPA의 LNG를 매년 공급하게 되며 이는 선박의 용량에 따라 달라지지만 일 년에 25회 이상의 선적으로 진행되는 물량이다. PGNiG는 20년의 계약 기간에 각 회사로부터 1 MTPA의 LNG를 FOB (본선 인도) 조건으로 구매하게 되는데 판매자는 선적항에 있는 유조선에 LNG를 공급하며 구매자는 화물의 목적지 결정을 포함하여 동 선적 물량을 자유롭게 처분할 수 있다.

PGNiG
폴란드오일가스회사 (PGNiG)는 폴란드 천연가스 시장의 리더이다. 바르샤바증시에 상장된 동사의 핵심 사업은 천연가스와 원유의 탐사 및 생산이다. 동사의 핵심 자회사들은 가스와 액화 연료를 수입, 저장, 판매 및 유통하고 있다. 동사들은 또한 열기와 전기를 생산한다. PGNiG는 전문적인 지구물리, 굴착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을 포함하여 약 30개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PGNiG는 노르웨이 대륙붕과 파키스탄에서 탐사 및 생산 면허를 보유하고 있다. 노르웨이에서의 탐사 및 생산 활동은 PGNiG업스트림노르웨이가 수행하고 있다. PGNiG서플라이앤드트레이딩은 뮌헨을 기반으로 서유럽 내 가스 트레이딩에 종사하며 또한 런던에서는 LNG 트레이딩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www.pgnig.pl에서 구할 수 있다.

벤처글로벌 LNG
벤처글로벌 LNG는 북미의 풍부하고 저렴한 천연가스 매장 유역에서 나오는 LNG를 장기적으로 저가에 공급하는 회사이다. 벤처글로벌LNG의 액화 처리 시스템에는 GE계열사 베이커휴즈(BHGE) 소속의 GE오일&가스가 공급하는 신뢰도 높은 고효율 제품들을 사용할 것이다. 벤처글로벌 LNG는 10 MTPA 벤처글로벌 칼카시우패스 기지(칼카시우 선박 통로와 멕시코만이 교차하는 지역에 있는 약 400만 평방미터 부지)와 20 MTPA 벤처글로벌 플래크마인즈 LNG 기지(뉴올리언스 남쪽 48킬로미터 미시시피 강 유역의 루이지애나주 플래크마인즈패리시 약 255만 제곱미터 부지)를 개발하고 있다. 벤처글로벌은 지금까지 6억3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동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했다. 상세 정보는 www.venturegloballng.com 에서 구할 수 있다.

출처: 벤처글로벌 LNG(Venture Global LN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