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프체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입력 2018-10-22 14:45  

다프체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 "향후 6개 메이저 거래소에 추가 상장할 것"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국내 최초로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데이터젠의 블록체인 메인넷 '다프체인'이 대형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에 상장된다.
카이스트 입주기업 ㈜데이터젠은 22일 "다프체인을 대형 글로벌 거래소인 코인베네에 올해 4분기 상장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인베네(www.coinbene.com)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거래된다.
하루 평균 거래량만 1억 달러에 달하며, 거래량 기준으로 세계 10위권(코인마켓캡 기준) 수준의 대형 거래소다.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는 "다프체인이 세계적인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와 상장계약을 체결한 것은 우리 기술력이 입증됐다는 의미"라며 "메인넷인 다프체인과 함께 할 20여개의 디앱들과 해외 발표를 준비 중이며, 향후 6개 정도의 메이저 거래소에 추가로 상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프체인은 퍼블릭 블록체인 시스템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시스템의 장점을 결합한 하리브리드 블록체인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다프 하이퍼 모듈'이라는 핵심기술을 탑재해 개인정보와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다중 보상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다프체인의 모바일 플랫폼이며 킬러 디앱(dApp)인 '젠서비스'를 통해 전국 각 지역 뉴스를 접할 수 있는 미디어 상용서비스를 이미 진행하고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젠서비스는 뉴스를 통해 기사를 읽는 사용자 행위에 가치를 부여해 토큰으로 보상한다.
기사를 작성한 언론사와 기사를 읽는 이용자 모두 이익을 얻는 선순환 구조를 갖췄다.
데이터젠측은 앞으로 뉴스뿐 아니라 쇼핑, 광고, 게임, 국제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확장성이 큰 선순환 '다프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