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씽크스몰·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만에 끝장내기·

입력 2018-11-02 16:05  

[신간] 씽크스몰·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만에 끝장내기·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바보들이 난세를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 씽크스몰 = 오웨인 서비스·로리 갤러거 지음. 김지연 옮김.
행동과학 이론인 '넛지'를 실천하는 영국 사회적 기업 '행동통찰팀(일명 넛지팀)'이 넛지를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설명한다.
책 제목 '씽크 스몰(Think small)은 큰 목표를 이루려면 거창하게 생각하는 대신 작게 생각하라는 의미다.
저자는 크게 성취하려면 '작고 구체적인' 과정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난해 '넛지' 이론으로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리처드 탈러 교수가 이 행동통찰팀의 고문이다.
탈러는 "이 새롭고 훌륭한 책은 당신들도 같은 방법을 통해 변화된 삶을 살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스스로 넛지하라"고 말했다.
별글. 256쪽. 1만5천 원.


▲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 = 서영주 서승미 지음.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내는 비결을 알려주는 실용서.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어떻게 계정을 만들고 대문을 꾸미는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고수익을 창출하는 상위 노출 포스팅을 하려면 입소문을 타기 위해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짚어준다.
특히 독특하고 시선을 끄는 ID, 30초 동영상, 머리에 쏙 들어오는 카피, 해시태그 등이 필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라온북. 256쪽. 1만5천 원.



▲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 하워드 막스 지음. 이주영 옮김.
워런 버핏이 가장 신뢰하는 투자자, 하워드 막스 오크트리 캐피털 매니지먼트 회장이 공개하는 주식 투자 가이드.
저자는 주식시장을 지배하는 투자 사이클 원리를 설명하고 패턴을 파악해 이익을 얻는 방법을 알려준다.
예컨대 '10년 주기설'과 같은 주장은 틀린 것이며 사이클은 정해진 게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행동 변화에서 비롯되는 확률적인 현상이라고 지적한다.
비즈니스북스. 436쪽. 1만8천 원.



▲ 바보들이 난세를 만든다 = 강철수 지음.
재기 넘치는 중견 만화가 강철수가 펴낸 그림 없는 에세이.
30년을 일본 전역을 떠돌며 취재한 역사와 풍습, 사고방식, 대중문화 등을 만화가 특유의 시각으로 풀어낸다.
소담출판사. 320쪽. 1만3천800원.

lesli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