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이마트는 자사 상품을 홍보하는 서포터즈인 '이마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마터즈는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블로그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스토리를 전하는 역할을 한다.
1차 선발 과정인 온라인 미션은 이마트 상품을 하나 선정해 자신만의 시각으로 리뷰해 제출하는 형식으로, 오는 21일까지 이마트 앱을 통해 진행된다.
2차 오프라인 실기미션은 다음 달 8일 이마트 본사에서 치러진다.
이마터즈 2기는 50여 명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선발 과정이 마무리되면 다음 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약 6개월에 걸쳐 활동한다.
이마터즈 2기는 주요 활동영역이 식품에 집중된 1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가전, 리빙, 뷰티까지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터즈가 직접 체험하고 상품을 추천하는 '이마터즈 픽'의 경우 대부분의 상품군에서 매출이 증가했으며 많게는 3배까지 판매가 늘어난 품목도 있었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