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6∼8일 사흘 동안 호주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주최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 행사에서 중소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총 5천530만 달러(약 620억 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호주에서 열린 한국상품 박람회 중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국내 중소기업 37개, 스타트업 15개, 해외 바이어 300여 명이 참여해 1대 1 수출 상담,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국내 기업들의 해외 유통 시장 진출 방법을 모색했다.
지난 6일 호주 시드니 힐튼 호텔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롯데홈쇼핑은 유망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인천항만공사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대 규모인 33억 원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운영하는 상생협력기금으로 공동 조성한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다양한 개성과 문화를 보유한 호주에서 국내 유통사로는 최초로 한국 중소기업의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이 오세아니아를 비롯한 선진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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