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제주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교자치 발전방안 마련 토론회를 오는 9일 오후 2시 30분부터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연다.
토론회에서는 단위학교 조직의 학교자치 역량 강화방안, 학교자치를 위한 교육지원청 역할 탐색, 학교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형 교육자치 분권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2번째 토론회로, 앞서 지난달 5일 제주 교육자치 발전방안 마련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열렸다.
제주교육청-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 교육협력 협약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와 '미래 핵심역량 기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7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석문 제주교육감과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현창해 제주캠퍼스 학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운영, 직업계고 교원의 첨단산업 분야 직무연수 지원, 기능경기대회 훈련 학생의 기술지원, 학습 중심 현장실습생 직업훈련,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 운영, 일반계고 진로체험 특별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읍·면 지역 일반고 창의융합교실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0일과 17, 18일 총 사흘간 읍면 지역 일반고 창의융합교실을 운영한다.
그동안 도교육청에서 운영했던 각종 프로그램에서 소외됐던 읍·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참가 기회가 제공돼 총 22개 팀 66명의 학생이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아두이노(자유조립형 전자기기)의 구조와 스케치 코딩, 오픈 소스 사용과 각종 센서 사용법을 학습한다. 이를 활용해 창의적인 무선조정자동차를 설계·제작·경연하는 활동을 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