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관광공사는 13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샤오홍슈'에 제주 헬스케어 제품 통합브랜드인 'Jd.tox'를 상표등록하고 공식 종합 몰에 개설했다.
Jd.tox 공식 종합 몰에는 도내 뷰티·향장, 헬스푸드, 라이프 스타일 산업군 7개 브랜드 35개 제품이 입점했다.
앞으로도 상표등록을 마친 5개 브랜드 제품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샤오홍슈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쇼핑몰을 결합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회원 수 1억 명을 돌파한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머체왓숲길'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서 공존상
(제주=연합뉴스) 제주 로하스(LOHAS) 박람회 사무국은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머체왓숲길'이 산림청의 수여하는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머체왓숲길은 전통적으로 소와 말을 방목했던 곳으로 2012년부터 마을 주민들이 숲길로 조성했다.
편백나무 자생지가 있으며 동백나무·삼나무·참꽃나무·황칠나무·조록나무 등이 서중천을 따라 원시 자연의 숲을 이루고 있다.
숲길 중간에는 제주의 돌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방사탑과 옛 집터 등이 있다.
시상식은 지난 8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렸다.
섬관광정책 포럼 특별기획전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섬관광정책(ITOP) 포럼 사무국은 12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이야기' 특별기획전을 개막했다.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기획전에는 ITOP 회원 도시 중 제주, 오키나와, 스리랑카 남부주, 잔지바르, 푸켓, 페낭 등 6개 지역이 참여하고 있다.
개막식에는 SMS 각국 주한 외국 공관 및 관광청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