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8월 말 출시한 디카페인 음료가 1년 만에 1천만잔이 넘게 팔렸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9월부터는 월평균 100만잔이 팔리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이 1천200만잔을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공정으로 오직 카페인만을 제거한 원두를 사용했다. 이에 따라 커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1∼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했더니 오후 2시 이후부터 저녁 시간까지 하루 판매량의 70%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오전보다 오후나 저녁 시간대에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려는 디카페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시간대별로는 점심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하루 중 오후 3∼5시에 25%가 팔려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부연했다.
연령대로는 30대가 가장 많이 찾았고, 상권을 기준으로는 백화점과 쇼핑몰 상권에서 많이 팔렸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였고, 카페 라테·스타벅스 돌체 라테·캐러멜 마키아토가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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