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스타 B2C 부스 첫 참가…아태지역 인디게임 소개
(부산=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구글의 앱 마켓 '구글플레이'가 올해 처음으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B2C관에 참가해 한국 게임 유저 및 개발자와의 스킨십을 강화했다. 구글플레이는 아시아가 모바일 기술을 선도하는 혁신 '허브'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개발사가 우수한 품질의 앱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퍼니마 코치카 구글플레이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15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에 마련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열린 아태지역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일본, 대만은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 5위에 포함되는 국가로 이들 국가 개발자는 큰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아태지역은 862억개 앱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매출의 절반 이상(53%)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퍼니마는 "구글플레이는 앱 개발사들이 글로벌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앱의 안정성을 테스트하는 솔루션 '안드로이드 바이탈', 앱의 사이즈를 35%까지 줄이는 '안드로이드 앱 번들'을 운영한다"며 "하루에 500억개 이상 앱을 스캔해 안전성과 신뢰를 유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구글플레이는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해 지스타에서 별도 부스를 통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글로벌 인디게임 9종을 전시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특별 코너에서 지스타에 참가하는 아태지역 국가 인디 게임을 소개한다. 이날 행사에는 '킹스레이드'로 국내외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일본 등에서 인기를 끈 국내 개발사 베스파의 사례도 발표됐다.
퍼니마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2016년 한국을 시작으로 해외로 역수출돼 작년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추가로 열렸고, 내년 6월 한국과 일본에서 또 마련된다"며 "이를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애플리케이션이 더 많이 확산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