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전화 응대가 많은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 화면을 통해 담당 직원에게 ▲ 맞이 ▲ 응대 ▲ 종료 등 단계별 전화 대응 매뉴얼을 안내한다.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인 ▲ 고객 전화번호 관리 ▲ 메모 저장 ▲ 착신전환 ▲ 문자 송수신 등도 제공한다.
KT는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를 지원한다"며 "전화 응대 서비스 향상과 함께 담당 직원의 전화 응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친절매니저의 월 이용료는 4천400원이다. 이용 회선에 따라 10∼6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최세준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선 지능망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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