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NH농협은행 제주본부은 27일 제주시 서사로 농협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업 시장의 동향, 창업 아이템 선정'을 주제로 제5차 NH고치가게마씸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취약계층 창업 희망자들과 창업 시장의 동향 분석 결과와 창업 아이템 선정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에게 대출 금리를 우대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고석만 NH농협은행 제주본부장은 "'사람을 살리는 동행' NH고치가게마씸 포럼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 치유의 숲 고3 수험생 힐링 프로그램
(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가 운영하는 치유의 숲은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 '꼬닥꼬닥 놀멍 힐링'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고3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준비와 뒷바라지로 누적된 스트레스와 신체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다음달 15일과 22일 오전에 2시간 30분 동안 숲에게 오감 열기, 발산하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심신 회복을 하고 자기 자신의 소중함 알기, 가족에게 고마움 나누기, 자기 효능감 일깨우기 등의 활동도 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수험생 1명과 부모 1인이 함께 참여해야 한다.
신청은 전화(☎ 064-760-3067∼8)로 하면 된다. 행사일 이틀 전까지 선착순으로 7가족을 접수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