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한국지엠(GM) 쉐보레가 13일 경기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스포츠카 '더 뉴 카마로SS'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카마로SS 6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카마로SS는 기존 8기통 6.2ℓ 엔진에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새로 장착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성능을 낸다.
초당 1천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Torque Vectoring System) 등이 적용됐다.
주행 모드는 투어(Tour)와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을 제공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주행이 가능하다.
쉐보레 '더 뉴 카마로SS' 출시…10단 자동변속기 탑재/ 연합뉴스 (Yonhapnews)
더 뉴 카마로SS는 정통 미국 '머슬카'의 입체적인 디자인을 이어가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전면부는 대형 글로시 블랙 그릴과 새로 추가된 LED 헤드램프 등으로 변화를 줬고, 후면부에도 신규 LED 테일램프를 적용했다.
외장 색상은 턱시도 블랙과 플레이밍 레드, 애시 그레이, 다크 섀도 등 4가지로 제공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휠을 장착했다.
이밖에 후방 카메라 화면을 룸미러의 LCD 창에서 보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새로 달렸고, 보행자와 충돌할 때 후드 부위를 들어 올려 보행자의 충격을 줄이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카마로 SS의 가격은 5천428만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은 5천507만원이다.
justdus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