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2019년은 KB 금융그룹과 각 계열사가 뉴(New) 미션과 비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시작하는 중요한 한 해입니다.
KB 증권의 비전은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 투자파트너' 입니다.
아울러 비전과 핵심가치를 연계한 KB 증권의 일하는 방식인 'KB 다움 '을 선정해 우리가 업무를 하면서 지향해야 할 행동규범도 마련했습니다.
합병 이후 지난 2년간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균형 있는 사업구조를 구축하고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해 선도 증권사로서 도약하기 위한 역량을 다져온 시간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성장 속도를 높이고 더욱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의 확보를 통해 시장지배력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올해는 '시장지배력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핵심 비즈(Biz)의 시장지배력 강화', '신규 비즈의 전략적 육성 ', '경영관리 효율화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2019년은 경제·금융시장 환경이 작년보다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거문고의 줄을 풀어 다시 조율하고 고쳐 매다'라는 뜻의 '해현경장(解弦更張)'이라는 말을 되새겨 보았으면 합니다.
팽팽한 거문고 현과 같이 기본에 충실한 자세와 긴장감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