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고객은 30대 남성…토요일에 잘 팔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편의점에 나온 1만 원대 와인이 30대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지난해 와인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1만 원대 상품 매출 비중이 46.7%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이어 2만 원대(28.4%), 1만원 미만(19.6%), 3만원 이상(5.3%) 순으로 잘 팔렸다.
특히 GS25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네이쳐사운드쉬라즈는 대표적인 1만 원대 와인으로 100일 만에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했다.
GS25 편의점 와인의 주요 구매 고객은 30대 남성이었으며, 요일별로는 토요일에 가장 많이 팔렸다.
작년 기준으로 구매 고객별 매출 비중은 30대 남성이 23%로 가장 높았으며 20대 남성(17%), 30대 여성(14%) 순으로 나타났다.
요일별로는 주말인 토요일 매출 비중이 19.8%로 가장 컸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 상품은 맥주, 와인 오프너, 얼음 컵 순으로 많았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 안주로는 치즈가 가장 많았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다양한 와인을 판매함에 따라 편의점 와인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졌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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