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표시 업무에 투입되는 시간 10분의 1로 줄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처음 선보인 '전자가격표시기(ESL)'를 올해 각 점포로 확대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자가격표시기는 과거 종이에 표시했던 상품 가격을 디지털 장치에 표시하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월 본점 신선식품 부문을 시작으로 강남, 광주, 영등포, 경기점에 이를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는 전자가격표시기에 원산지 등 다양한 제품 정보도 시각화할 방침이다.
신세계는 지난해 12월부터 본점 가공식품 부문에 전자가격표시기를 시범 운용한 후 가격표시 관련 업무에 투입되는 시간이 10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외에도 백화점 내 식당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모바일로 대기 정보와 메뉴를 알려주는 '스마트 대기 서비스'도 확대한다.
작년 9월 강남점, 경기점에 첫선을 보인 이 서비스는 이번 달 본점을 시작으로 내달 센텀시티점, 5월 광주점, 7월 의정부점 등으로 확대된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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