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연합뉴스) 김포시가 오는 4월 발행예정인 지역화폐의 특성을 반영한 참신한 이름을 2월 13일까지 공모한다.
응모는 1인당 1점만 가능하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6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1명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할 계획이다.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gimpo.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포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계획 수립
(김포=연합뉴스) 김포시는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19년도 김포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종합계획'을 수립해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시설 개ㆍ보수 지원사업과 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 모범관리단지 지원사업으로 구분해 총 5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시설 개ㆍ보수 지원은 개ㆍ보수 사업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단지에 총사업비의 50% 이내에서 500가구 미만 공동주택은 2천만원, 500가구 이상은 3천만원까지 지원된다.
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재정이 열악해 관리 사각에 있는 준공 후 15년이 지난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아파트) 단지에 공용 및 부대 복리시설 보수비용 4천만원을 준다.
신청은 오는 3월 4∼15일 해당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
시는 신청단지를 대상으로 현장조사 등을 거쳐 시설 개ㆍ보수 지원 약 20개 단지, 노후 공동주택 지원 2개 단지를 각각 선정해 보조금을 줄 예정이다. ☎ 031-980-2404.
김포시, 상하수도 GIS 현황도 시스템 구축
(김포=연합뉴스)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수도시설물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GIS 현황도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수도시설물 GIS 현황도 시스템은 월별 누수복구공사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최신화하는 등 김포시의 상수관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도시설물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관리자가 한눈에 상수관로 이력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를 올해 노후 관로 교체공사에 활용함으로써 예산 절감 및 유수율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