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中 텐센트뮤직과 손잡았다…"음악 유통 및 마케팅"

입력 2019-01-30 10:59  

SM, 中 텐센트뮤직과 손잡았다…"음악 유통 및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SM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기업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과 음악 유통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SM은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소속 가수인 엑소,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NCT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 음악 관련 콘텐츠를 텐센트뮤직을 통해 중국 시장에 유통 및 마케팅한다고 30일 밝혔다.
SM 한세민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전방위적인 콘텐츠 유통과 마케팅 협력을 진행할 것"이라며 "그 외에도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의 사업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를 기점으로 자사의 중국 내 음악 콘텐츠 관련 수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텐센트뮤직은 중국 최대 IT·게임 기업인 텐센트의 음악 사업 부문이다. 중국 1∼3위 음원 사이트인 큐큐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과 노래방 앱 위싱을 보유해 총 8억 명 유료 이용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달 뉴욕증시에 상장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아마존뮤직과 함께 세계 4대 음원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mimi@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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