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및 뉴욕 2019년 2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OMD가 굴지의 광고업계 간행물 애드위크(Adweek)에서 '2019년 올해의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Global Media Agency of the Year 2019[https://www.adweek.com/agencies/how-global-media-agency-of-the-year-omd-clawed-its-way-back-to-the-top-after-falling-so-far/ ])'로 선정됐다. 애드위크는 2017년에 어려운 시기를 맞았던 OMD의 인상적인 전환 실적을 언급했다. 역사적으로 지배적인 입지를 유지했던 OMD는 2017년에 주요 미디어 애널리스트 순위에서 바닥을 쳤다. 애드위크의 기사는 2018년에 OMD의 재기를 자세하게 다뤘는데, 그 해 OMD는 26억 달러가 넘는 사업을 확보하거나 유지했다.
OMD 글로벌 CEO Florian Adamski는 "애드위크가 선정하는 '올해의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로 선정된 것은 큰 영광"이라며 "자사는 2018년에 전 지역에서 300건이 넘는 피치를 수주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자사의 보유율을 두 배 이상 높이고, 4년 연속 고객 평가를 향상시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와 더불어 칸 국제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딴 대행사라는 입지도 유지했다"라며 "이 모든 성과를 종합해보면, 실로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러나 자사 직원의 노력, 재능 및 적응성과 자사의 고객과 파트너들이 보여준 믿음이 아니었다면, 이 모든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면서 "이 성과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2019년과 그 이후에도 이를 기반으로 성공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드위크의 기사에 따르면, OMD의 전환은 주요 리더십 직위 변경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2017년 말에 Florian Adamski가 글로벌 CEO로 임명됐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약속과 경쟁 포지셔닝인 '더욱 좋은 결정을 더욱 빠르게'를 확립했다.
또한, 애드위크의 기사는 OMD 사업 전반에 걸쳐 시행된 여러 국제 프로젝트와 더불어 OMD의 전환과 함께 진행된 새로운 기술 플랫폼(Omni)과 미디어 기획 과정(OMD Design)의 공동 도입도 한몫을 했다고 언급했다.
애드위크의 기사는 OMD가 2017년에 힘겨운 해를 보냈지만, 다년간 유지한 국제적 우위를 바탕으로 전례 없는 재기에 성공했으며, 다시 한번 업계 선두자리로 올라섰다고 마무리했다. OMD의 고객사로는 맥도날드, 펩시코, 애플 및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등이 있다.
OMD는 혁신, 창의성, 공감 및 증거를 결합해 고객을 대신해서 더 좋은 결정을 더욱 빨리 내린다. 100개국 이상에서 12,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한 ODM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 네트워크다. OMD는 현재 에피 효과성 지수(Effie Effectiveness Index)에서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미디어 대행사 네트워크로 인정받고 있다. OMD는 옴니콤미디어그룹(Omnicom Media Group) 대행사이자 옴니콤그룹(Omnicom Group)의 자회사다. 옴니콤미디어그룹[https://www.omnicommediagroup.com/ ]은 옴니콤그룹[http://www.omnicomgroup.com/ ](NYSE: OMC)의 미디어 서비스 자회사다. 추가 정보는 http://www.omd.com/을 참조한다.
문의처: Joslyn Head, +44-(0)7866-030-979, Joslyn.head@Omd.com
출처: OMD International
OMD Named Global Media Agency of the Year 2019 by Adweek
LONDON and NEW YORK, Feb. 25, 2019 /PRNewswire/ -- OMD has been named Global Media Agency of the Year 2019 [https://www.adweek.com/agencies/how-global-media-agency-of-the-year-omd-clawed-its-way-back-to-the-top-after-falling-so-far/ ] by Adweek, a leading advertising industry publication. Adweek cited the company's impressive turnaround performance following a challenging 2017 that saw the historically dominant agency fall to the bottom of major media analyst rankings. Adweek's story details the comeback that took place during 2018 - a journey that saw OMD win or retain over $2.6b of business.
"It's a great honor to be named Adweek's Global Media Agency of the Year. Not only did we win more than 300 pitches across all geographies last year, but at the same time we more than doubled our retention rate and improved our client ratings four consecutive times throughout 2018. We also remained the most medaled agency at the Cannes Lions Festival of Creativity. When you put all this together it is simply astonishing," said Florian Adamski, Global CEO of OMD. "But none of this would have been possible without the hard work, talent and adaptability of our people nor the trust placed in us by our clients and partners. I'm incredibly proud of what we have achieved and look forward to building on this foundation in 2019 and beyond."
According to Adweek's story, the turnaround began with key leadership changes including the appointment of Florian Adamski to Global CEO in late 2017 and the subsequent development of a new brand promise and competitive positioning, Better decisions, faster.
The article further credits numerous global initiatives undertaken across the business and the joint introduction of a new tech platform (Omni) and media planning process (OMD Design) with the turnaround.
The story concludes that, after years of global dominance, despite a difficult 2017, OMD, whose clients include McDonald's, PepsiCo, Apple and the Renault Nissan Alliance, among many others, has delivered an unprecedented comeback and is once again at the top of its game.
OMD combines innovation, creativity, empathy and evidence to make Better decisions, faster on behalf of our clients. With over 12,000 people working in over 100 countries, OMD is the world's largest media network. OMD is currently ranked the world's most effective media agency network in the Effie Effectiveness Index. OMD is an Omnicom Media Group agency and part of Omnicom Group. Omnicom Media Group [https://www.omnicommediagroup.com/ ] is the media services division of Omnicom Group, Inc. [http://www.omnicomgroup.com/ ] (NYSE: OMC).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http://www.omd.com/
CONTACT: Joslyn Head, +44-(0)7866-030-979, Joslyn.head@Omd.com
Source: OMD Internation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