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9-02-26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김정은, 열차로 66시간만에 베트남 도착…전용차로 하노이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오전 베트남에 입국했다. 김 위원장이 탄 전용열차는 이날 오전 8시 10분(현지시간·한국시간 오전 10시 10분)께 중국과의 접경지역인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 진입, 14분께 플랫폼에 멈춰섰다.

전문보기: http://yna.kr/FsR5eK9DACK

■ 트럼프·김정은 27일 저녁 첫 만남…친교만찬으로 공식일정 시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저녁 베트남 하노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찬을 함께 한다. 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김 위원장과 '간단한 단독회담 및 환담'(brief one on one·greeting)에 이어 '친교 만찬'(social dinner)을 갖는다고 밝혔다고 풀 기자단이 전했다. 로이터 통신도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을 인용해 양국 정상이 27일 저녁 이번 정상회담 기간 첫 만남을 갖는다고 보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sROeKXDACK

■ [북미회담 D-1] 트럼프, 에어포스원 기내서 막판 '열공'…명운 건 '1박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이 D-1일인 26일 1박2일 일정으로 확정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이동하는 전용기 '에어포스 원' 안에서 하루 앞으로 다가온 '2차 핵 담판'을 위해 막판 전략을 가다듬었다.

전문보기: http://yna.kr/WtRheKZDACz

■ 文대통령 "친일청산이 정의 출발…유관순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친일을 청산하고 독립운동을 제대로 예우하는 것이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고 정의로운 나라로 나아가는 출발"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0uR7eKGDACi

■ 국회의원 후원금, 與 쏠림 여전…친문계, 한도액 3억원 육박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에 대한 후원금 쏠림 현상은 작년에도 여전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26일 공개한 '2018년도 국회의원 후원회 후원금 모금액' 자료에 따르면 민주당(129명·손혜원 의원 탈당 이전) 국회의원 후원금은 총 261억8천358만1천963원으로 가장 많았다.

전문보기: http://yna.kr/-tR7eK_DAC0

■ 아베 특보 이나다 "역사교과서 '주변국 배려' 기준서 한국 빼자"

'여자 아베 신조(安倍晋三)'로 불리는 일본의 극우 정치인이 '주변국을 배려한다'는 역사 교과서 검정 원칙 적용 대상에서 한국을 제외하자고 주장했다. 26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전직 방위상인 이나다 도모미(稻田朋美) 자민당 총재특별보좌관은 전날 도쿄(東京)에서 열린 강연에서 교과서 검정 기준인 '근린제국(近隣諸國)조항'에서 한국을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나다 특보는 악화하는 한일관계와 관련해 "한국에서는 터무니없는 말을 한다.

전문보기: http://yna.kr/CsRoeK9DACD

■ 마약·성범죄·경찰 유착에 조폭까지…'버닝썬' 의혹 눈덩이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 측이 미성년자 출입사건 무마를 위해 경찰관에 돈을 건넨 정황이 드러나며 논란이 날로 커지고 있다. 당초 단순 폭행 사건으로 시작한 버닝썬 사건은 클럽 내 마약류 투약과 유통, 성범죄, 경찰 유착 등으로 의혹이 계속 번지는 모양새다.

전문보기: http://yna.kr/AtR5eK9DACl

■ 성윤모 "자기것 양보하면 어디라도 제2, 제3 광주형일자리 가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제2, 제3의 광주형 일자리 후보지와 관련, 가장 중요한 잣대는 노사 참여자가 서로 양보와 타협을 통해서 자기에게 유리한 걸 희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자리 창출과 투자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이 같은 '상생형 일자리'를 국가적 노사정 협의체로 만들 방침을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nIRXeKRDACP

■ 軍무단점유 토지 '여의도의 7배'…국방부 "배상 및 재산권 보장"

군이 전국에 걸쳐 무단으로 점유한 사·공유지 규모가 여의도 면적의 7배에 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6일 오전 더불어민주당과 당정협의회를 통해 오는 3월부터 토지 소유자에게 무단점유 사실 및 배상절차를 우편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ArR-eKADACm

■ [MWC19] '로봇이 객실용품 배달'…KT, 5G 'AI 호텔로봇' 공개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19에서 '5G AI 호텔 로봇'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5G AI 호텔로봇 서비스는 KT가 지난해 선보인 'AI(인공지능) 호텔' 솔루션을 개선한 것이다. 투숙객은 필요한 물품을 전화 대신 객실에 비치된 기가지니 호텔단말을 통해 음성이나 터치로 요청한 뒤 로봇을 통해 물품을 배달받을 수 있다. 호텔 직원이 로봇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객실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전문보기: http://yna.kr/_qRdeKADACG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