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입력 2019-02-26 16: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김정은, 하노이 숙소 멜리아호텔 도착…트럼프와 담판 준비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오전 11시(이하 현지시간)께 숙소인 베트남 하노이 멜리아호텔에 도착했다. 김 위원장은 27일 저녁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찬을 시작으로 1박 2일 간의 2차 북미정상회담 공식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vRoeKPDACh


■ [북미회담 D-1] 트럼프-김정은, 미리보는 '1박2일'…최소 5번 만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두 번째 북미 정상회담이 1박 2일의 일정으로 최종 확정됐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막을 올리는 이번 '핵 담판'에서 양국 정상은 최소 5차례 만나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26일 AP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하노이 행(行) 에어포스원(미 대통령 전용기) 기내에서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27일 저녁 만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etROeKtDAC7


■ [북미회담 D-1] 트럼프, 에어포스원 기내서 막판 '열공'…명운 건 '1박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이 D-1일인 26일 1박2일 일정으로 확정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이동하는 전용기 '에어포스 원' 안에서 하루 앞으로 다가온 '2차 핵 담판'을 위해 막판 전략을 가다듬었다.

전문보기: http://yna.kr/WtRheKZDACz


■ 3·1절 특사 4천378명…이석기·한명숙 제외, 7대 갈등사건 포함

정부가 3·1절 100주년을 앞둔 26일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집회 관련자 등 시국사건 처벌자 107명을 포함해 총 4천여명을 상대로 특별사면을 단행했다. 2018년 신년 특사 이후 1년여 만에 이뤄지는 문재인 정부 두 번째 사면이다. 정부는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3·1절 100주년 특별사면안을 의결했다.

전문보기: http://yna.kr/duROeKLDACp


■ 정부, 유관순 열사에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추가 서훈

정부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열사에게 최고등급인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가 서훈하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26일 오전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 현장 국무회의를 통해 국민의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정신을 길러 민족정기를 드높이고 국민통합에 기여한 유관순 열사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가로 서훈하기로 의결했다고 국가보훈처가 밝혔다. 유관순 열사에게는 3등급인 '건국훈장 독립장'을 수여했으나 최근 유 열사의 공적을 평가할 때 훈격이 너무 낮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문보기: http://yna.kr/DuR4eKjDACr


■ 재정개혁특위, 고가 1주택자 혜택 축소 권고…경유세 인상안도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재정개혁특별위원회(재정특위)가 26일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고가 1주택자'에 대한 장기보유 특별공제 혜택을 축소할 필요가 있다는 권고를 내놨다. 재정특위는 이날 오전 4차 전체회의를 열고서 이런 내용을 담은 '재정개혁 보고서'를 심의·확정하고 이를 정부에 제출했다. 재정특위는 그동안 조세·재정 분야로 나눠 개혁과제를 논의해 왔다.

전문보기: http://yna.kr/MIRBeKZDAC6


■ "2017년 소상공인 월평균 영업이익 269만원·영업이익률 15.8%"

2017년 전국 소상공인들의 월평균 영업이익은 269만원, 영업이익률은 15.8%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들의 실태와 경영현황 등을 '시험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다만 이는 본 조사에 앞서 예비 형태로 이뤄진 것으로, 중기부는 공론화를 통해 조사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외부에 발표한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GuR1eKUDAC.


■ 국세청, 효성 특별세무조사 전격 착수

국세청이 효성[004800]을 상대로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효성 사옥에 조사관들을 보내 비정기 조사를 벌이고 있다. 국세청은 효성이 사주일가의 개인 형사사건 변호사 비용을 대신 부담하고 이를 비용으로 처리한 혐의를 부분조사 범위로 특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4vRWeKnDACL


■ 서울 공립유치원 51곳 내달부터 오후 1~6시 '에듀케어' 운영

서울 공립유치원에서 다음 달부터 저소득층이나 한부모·다자녀가구를 위한 '오후에듀케어'(방과 후 과정)가 운영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유치원 교육과정이 끝나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5~6시까지 유아를 돌봐주는 '오후에듀케어'를 신설해 내달부터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fsRkeKnDACd


■ 전국 미군기지 주변 개발에 올해 1조2천억 투입…규제도 없앤다

정부가 올해 1조1천559억원을 들여 전국 각지의 주한미군 기지 일대를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등의 개발을 위해 올해 총 99개 사업에 이 같은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trRfeK5DACU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