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VinTech, 자사의 첫 해외 지사 개설

입력 2019-03-05 20:29  

[PRNewswire] VinTech, 자사의 첫 해외 지사 개설

(대구, 한국 2019년 3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4일, Vingroup이 한국 대구에서 VinTech Korea Research를 정식으로 첫선을 보였다. VinTech Korea Research의 설립 목적은 응용 IoT 기술, 인공 지능, 로봇 공학, 스마트 제조 공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차량과 운송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함이다. 또한, VinTech Korea Research는 기술 이전, 품질 인증 및 높은 인적자원 시설 중 하나로서 미래 Vingroup의 다각화된 사업 활동을 충족시킬 전망이다.

전자산업으로 유명한 한국 도시 대구에 자리 잡은 VinTech Korea(VKR)는 총자본금이 미화 1천100만 달러에 달하는 VinTech Technology Development., JSC의 자회사다.

설립식에서 빈그룹 부CEO Vo Quang Hue는 "우리 그룹이 국제 VinTech Research Network의 첫 해외 지사를 한국에 설립하기로 한 이유는 한국이 '창의력 지수'에서 높은 순위에 있고, 연구·개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이라며 "한국에서의 투자와 협력을 통해 양질의 기술 연구·개발 활동을 위한 자원을 구축하고 개발하며, 궁극적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기술 대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VinTech Korea의 주요 연구 영역은 산업용 로봇, 모니터링 및 제어, LCD, 배터리 기술이다. VKR은 1단계에서 차량용 전자제어유닛(electronic controller unit, VCU)과 배터리 제어 시스템(battery control system, BMX)을 연구, 개발 및 설계할 예정이다. VKR은 향후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산업용 로봇, 자동차 제품용 LCD, 폰 및 기타 가전제품 제조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VKR은 연구와 생산 기능 외에도 한국 내 7개 국가품질관리센터를 통해 VinTech 제품의 품질을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VKR은 Vingroup의 다른 사업을 비롯해 VinTech를 위해 경험이 풍부한 엔지니어와 직원도 고용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고자 VinTech는 한국에서 아진엑스텍(AJINEXTEK)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아진엑스텍은 로봇과 자동화 분야에서 칩셋 특허가 100개가 넘는 한국 기업이다. VinTech와 아진엑스텍은 기술 연구·개발을 도모하는 최고의 환경을 지원 및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개장식에서 VinTech Technology Development JSC, VinFast Production and Trading Co.,Ltd., 대구시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아진엑스텍이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그에 따라 VinFast는 대구시청 및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협력함으로써 물류와 행정 업무 분야에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VinTech는 대구의 지역 파트너와 함께 아시아 지역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아진엑스텍은 지역 경제를 촉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로봇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VinTech Technology Development JSC와 경상북도(대구시가 위치한 지역)는 지역경제 개발과 사업 촉진을 위한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또 다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대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상북도는 VinFast와 VinTech가 계획에 따라 설치하고 달성하며, 목표와 약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Vingroup은 한국을 시작으로 기술과 혁신 위상이 높은 다른 나라(예: 미국, 일본, 이스라엘, 중국, 러시아)에서도 VinTech Research Network를 계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들 국가에는 수많은 기술 신생업체, 전문가, 업계 주도적인 연구 단체(가장 정교한 실험실과 테스트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가 있다.

Vingroup은 점점 성장하는 Vingroup의 개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계적인 VinTech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최첨단 기술, 양질의 인적자원 및 최신 기술 경향을 활용할 예정이다.

작년 7월에 Vingroup의 자회사 VinFast Production and Trading Co. Ltd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지사를 설립하고, 중국 상하이와 한국 서울에 새로운 지사를 설립하기 위한 최종 단계를 밟았다. 해외에 첫 VinTech 지사를 설립한 Vingroup은 기술-산업-서비스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 기업이 되고자 하는 10년 여정을 향한 국제 비전과 능력을 지속해서 확인시키고 있다.

Vingroup 소개
Vingroup은 베트남 최대의 민간기업이자, 베트남의 사회경제적인 발전에 가장 크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업 중 하나다. Vingroup은 부동산, 환대와 엔터테인먼트, 소매, 건강, 교육, 농업, 산업 및 기술 등과 같은 핵심 사업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Vingroup은 베트남 축구 인재개발 투자펀드, VCCA 현대미술센터, VinTaTa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같은 사회 발전 분야에도 투자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304/2390443-1
VinTch Technology Development JSC, VinFast Production and Trading Co.,Ltd., 대구시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아진엑스텍이 지역경제 개발과 사업 촉진을 위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출처: Vinte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