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벌써 1년치 팔렸다"…미세먼지에 제약업계 '특수'

입력 2019-03-07 06:03  

"마스크 벌써 1년치 팔렸다"…미세먼지에 제약업계 '특수'
동국제약 "황사마스크 1∼2월에 작년 연간 매출 육박"
보령제약 용각산·동아제약 아이봉, 1∼2월 매출 30%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연일 이어지는 미세먼지 공습에 제약사에서 내놓은 보건용 마스크, 진해거담제, 안구세정제 등의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086450]의 황사마스크는 올해 1~2월 두 달 동안 판매량이 급증하며 벌써 지난해 연간 매출을 달성했다.
동국제약의 황사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KF94 보건용 마스크 제품이다. 매출 자체는 크지 않지만 미세먼지로 보건용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이 약 20억원으로 집계되는데, 올해는 연초에 판매량이 몰리면서 벌써 지난해 전체 매출에 육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의 진해거담제 '용각산'과 동아제약의 안구 세정제 '아이봉', 유유제약[000220]의 코 세척제 '피지오머' 매출도 증가세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용각산은 올해 1~2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늘어났다. 2016년 60억원, 2017년 66억원에서 지난해 70억원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연초부터 미세먼지까지 겹치며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동아제약의 아이봉 역시 올해 1~2월 매출액이 지난해 1~2월 대비 30% 증가했다.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긴 눈 속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안구 세정제다.
유유제약의 피지오머는 올해 1~2월 매출이 10%가량 늘었다. 콧속을 세척해주는 피지오머는 유유제약이 2001년 프랑스에서 국내에 처음 들여왔을 당시에는 매출이 크지 않았으나 최근 들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2015년 40억1천300만원에서 2017년에는 57억6천만원으로 2년 만에 40% 이상 성장했다.
jandi@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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