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IoT 시장에서 여섯 가지 큰 경향
(뉴욕 2019년 3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7일, 중국 굴지의 IoT @ Home 기술업체 Viomi Technology Co., Ltd("Viomi" 또는 "회사")가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IDC")과 공동으로 나스닥 마켓사이트에서 백서를 발표했다. 'Consumer IoT Outlook 2025'라는 제목의 이 백서는 소비자 IoT 시장에서 여섯 가지 핵심 경향을 예측했다.
-- 소비자 IoT 기기의 전산 역량이 급속하게 증가할 전망이다. AI + IoT는 미래 소비자 IoT 발전의 열쇠다. 소비자 IoT는 스마트 홈 장치에서 핵심 요소이며, 감지기술의 발전, 데이터 수집 역량 및 의사결정 정보 등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 여러 가지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모여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로 작용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이고 빠른 연결을 제공할 전망이다. 임시 네트워크나 메쉬 네트워크의 발전은 안정적이고 빠른 연결을 달성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뿐만 아니라 곧 시작되는 5G 시대는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는 세상의 도래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 엣지 컴퓨팅과 로컬 저장이 스마트 기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됨으로써, 컴퓨팅 효율성과 개인 프라이버시가 향상될 전망이다. 로컬 저장을 기반으로 하는 엣지 컴퓨팅은 컴퓨팅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소비자 IoT 기기에 로컬 저장을 적용하면 개인 프라이버시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소비자 IoT 기기는 기술과 시나리오 측면에서 더 많은 개방 통합을 보일 전망이다. 제품,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간의 경계선이 사라지면서 상호운용성이 확보될 전망이다.
-- 인간-장치 상호작용이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하고, 더욱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전망이다. 상호작용이 진화함에 따라 음성, 이미지, 얼굴 및 터치 기반 상호작용을 포함해 더욱 사용자 친화적이고 다각화된 방식이 나올 전망이다.
-- 스마트 기기가 곧 확산 단계로 돌입하고, 그에 따라 관련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이 부상할 전망이다. 중국 스마트 홈 장치 시장의 선적량은 2022년까지 약 3억 대에 달할 전망이며, 이는 2018년에 비해 CAGR이 18.9% 증가한 수치다. 이중 전자제품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Viomi는 베이징 시간으로 이달 13일 오후 7시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Appliances & Electronics World Expo에서 자사의 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이 자리에서 백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서 Viomi는 IDC와 함께 2025년까지 소비자 IoT 시장에 대한 전망과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307/2393625-1
Viomi Technology, IDC와 공동으로 Consumer IoT Outlook 2025 백서 발표
출처: Viom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